자동차를 운행하는 것보다 주차장에 방치하는 경우가 더 많다면 폐차를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자동차는 운행하지 않더라도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 사항이 존재합니다. 자동차세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검사와 기타 유지비용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운행 중에 시동이 꺼지거나 갑작스러운 사고로 부품이 고장났다면, 가까운 공업사나 카센터를 방문해 수리를 진행할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연식이 오래된 자동차는 부품을 구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으로 인해 가격이 비쌀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폐차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도 가능한 광주북구폐차장 이용 매뉴얼
자동차가 검사에 통과하지 못했거나 운행 중 발생한 수리 비용 외에도 방치해 두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유지비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광주북구폐차장을 이용해 자동차를 정리하고, 자동차 등록 번호를 말소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자동차를 폐기한 후에는 관할청에 폐기 증명서와 함께 말소 신고를 해야 완전한 폐차가 이루어집니다. 과거에는 폐차장에 직접 방문해 증명서를 발급받고, 지자체에 신고해야 했지만, 요즘에는 모든 과정을 관허 폐차장을 통해 위임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해졌습니다.
과태료가 없는 자동차
자동차를 타고 다니면서 생기는 주정차위반 과태료나 과속 범칙금과 같은 모든 내역들은 자동차등록원부로 기재되어 관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사항들은 모두 압류나 저당으로 등재되어 과태료 미납 자동차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광주북구폐차장의 원부조회시스템을 통해 미납금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과태료가 없는 자동차의 처리 방법은 금전적인 관계가 묶여있지 않으므로 비교적 단순합니다. 자동차를 폐기시킨 뒤 말소 신청을 하게되면 관공서의 근무 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로 모든 폐차 처리가 완료되어 말소사실증명서를 수령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과태료가 없는 자동차에 한에서 노후경유차량은 조기폐차, 사망자 명의는 상속폐차, 일반 개인이나 법인 차량은 일반폐차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광주북구폐차장으로 입고되는 다양한 소유주, 차종 중 이렇게 과태료가 없는 차량이 대부분이라 당일 말소증명서를 받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이렇게 말소증명서를 받게 된다면 자동차세, 정기검사 등 소유주로서 마땅히 지켜야 할 각종 의무사항에서 배제되는 것이므로 말소일에 맞춰서 자동차책임사항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물리적인 폐기와 행정적인 말소일을 기준으로 방치 차량에 대한 처리가 끝이 나는 것이죠.
과태료가 있는 자동차
당장의 과태료가 있는 자동차는 선택지가 좁혀지게 되는데요. 모든 소유주가 제때 과태료를 납부하고 자동차세를 밀리지 않도록 계획이 철저하지는 않죠. 따라서, 미납금이 수십 건 이거나 작은데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서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죠.
이러한 차량은 광주북구폐차장에서 신청이 가능한 압류폐차를 진행하셔서 정상적인 말소 등록이 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압류폐차는 당장의 금전적인 부분을 해결하지 않고도 물리적인 폐기와 행정적인 말소 처리가 정상적으로 등록되는 방법인데요.
입고일을 기준으로 최소 45일, 최대 60일의 기간에 거쳐 말소처리가 되는만큼 넉넉한 여유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신다면 과태료가 없는 차량과 동일하게 말소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더이상 과태료를 납부하지 못해서 자동차를 계속하여 방치하거나 버리고 오는 행위로 처벌을 받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모든 자동차가 과태료를 무시하고 강제 폐차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자동차의 환가 가치를 계산해서 담보 가치를 잃어버린 차량만 말소 신청이 가능합니다. 승합차는 만 10년, 승용차는 11년, 화물차는 12년의 기간이 지났다면 환가 가치를 상실했으므로, 압류 폐차의 신청이 대부분 가능합니다.
쉽게 폐차 신청하세요
각종 자동차세, 운행 유지비, 정기검사 등 의무사항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광주북구폐차장에서 폐차를 진행하는 분도 많지만 선진국으로 거듭나게 된 시점부터는 안전상의 이유로 폐차를 하는 차량 소유주분들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주행중 시동꺼짐과 같은 현상은 직접적인 사고 위험으로 다가오므로, 신차 구매를 생각하시게 되죠.
폐차가 처음이더라도 바쁜 와중에 폐차 신청이 가능한데요. 트렁크나 내부에 있는 귀중품을 모두 빼신채로 안내받은 구비 서류를 자동차 내부에 두신 뒤, 자동차의 정확한 위치만 인식시켜 주신다면 차량 소유주가 현장에 없더라도 수거 절차를 깔끔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자동차 더는 방치하지 마세요
과거에는 시골 한적한 길이나 공원에 가서 체납 자동차를 버리고 오는 일이 흔하게 발생했습니다. 밀린 과태료를 납부하기 부담스러웠던 것이죠. 하지만 이제는 광주북구폐차장에서 이루어지는 압류폐차를 통해 과태료가 있든 없든 정당한 절차를 밟아 말소 처리를 진행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폐차 과정은 소유주별 처한 상황이 전부 달라 적당한 의사 소통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자동차 폐차 서류는 소유주별, 자동차등록원부 상태, 차주분의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자동차는 물리적인 처리와 행정적인 처리가 적절히 이루어져서 완벽하게 정리해야만 합니다. 계속 방치하거나, 말소 처리에 한 가지 사항이라도 누락이 된다면 자동차 폐차가 이루어졌다고 볼 수 없죠.